영화 전시 관람부터 촬영·더빙 체험까지

안녕하세요, 부산영화체험박물관 BOM입니다.
오늘은 저희 부산영화체험박물관의 전시시설과 체험시설을 사진과 함께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현재 관람객 여러분을 맞을 준비가 한창인 전시실 내부를 살짝 공개합니다!

3층 – 영화도시 중앙역 플랫폼

영화 탐험에 앞서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영화도시 중앙역 플랫폼입니다. 영화체험 미션을 설명하는 영상이 3면으로 준비되어 있어 보다 실감나는데요, 영화 탐험을 함께할 그림자 아저씨 ‘섀도우M’의 모습도 보이네요!

3층 – 영화 역사의 거리

중앙역 플랫폼을 떠나 본격적인 전시가 시작되는 영화 역사의 거리입니다. 한국영화의 역사부터 부산 극장사, 영화의 발달사까지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지요. 영화 기술의 발달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으니 영화 역사의 발자취를 따라 함께 걸어볼까요?

3층 – 명작의 광장 레코드 가게

다음은 영화 음악, 영화 속 의상과 소품, 영화의 원작을 알아볼 수 있는 명작의 광장입니다. 레코드 가게에선 영화에 사용된 배경음악, 주제곡, OST 등 영화음악을 영화 속 장면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코너입니다. 사진 속 그림만으로도 벌써 어떤 영화들이 있는지 느껴지시나요?

3층 – 광장상점가 원작 서점

레코드 가게를 둘러보고 나오면 영화의 원작이 된 책들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전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해리포터’,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반지의 제왕’ 등은 모두 책이 원작이죠! 영화는 만화, 소설, 게임 등 다양한 소재를 원작으로 만들어지기도 한답니다. 영화와 원작을 비교하면서 영화 소재의 다양함을 배워보세요:-)

4층 – VR 영상을 체험할 수 있는 HMD상영관

영화의 역사와 현재를 지나 4층으로 올라가면 VR 영상을 체험할 수 있는 HMD상영관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실감나는 콘텐츠를 준비 중이니 기대해주세요!

4층 – ‘앨리스와 함께 이상한 나라로’ 테마로 꾸며진 어린이 영화마을

마지막으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테마로 한 어린이 영화체험마을을 소개합니다. 앨리스와 함께 영화 속 주인공이 될 수 있을 것 같은 공간이네요. 어린이 친구들의 상상력이 쑥쑥 자라날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소개된 공간 외에도 촬영연구실, 시네마 스튜디오 등에서 영화 촬영 기법을 배우거나 배우가 되어 촬영해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앞으로 블로그에서 차차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부산영화체험박물관 관련 기사도 확인해보세요.

[문화일보 김기현 기자] 영화 전시 관람부터 촬영·더빙 체험까지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7040301031527098001
[국제신문] 국내 첫 영화체험박물관 오는 6월 부산서 개관
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500&key=20170216.99002172904